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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Fusion2 공부 # 로비 매칭

앙박 2025. 4. 8. 21:52

 오늘은 로비를 구현해봤다.

로비 매칭

 

 아 쉽지 않다. 아직 고쳐야 할 부분이 많은데 엄두가 안 난다. 잘 이해가 안 가는 개념도 여럿 있어서 지속적인 리팩토링이 필요하다.

 

로비 접속

 

 게임이 실행되면 우선 NetworkRunner를 생성한 다음 Lobby에 접속한다.

 

세션 생성

 

 호스트 모드로 세션을 생성하는 메소드를 만든 후 버튼에 연결해준다.

 

세션 리스트 업데이트

 

 생성된 세션들을 업데이트 해준다. 이 과정을 거치면 모든 플레이어의 화면에 세션 리스트 UI와 정보가 뜨게 된다.

세션 참여

 

 생성된 세션들에 클라이언트 모드로 참여할 수 있다. 

 

세션에 참여한 플레이어 정보 생성

 

 세션에 참여한 플레이어들의 정보를 담을 객체를 생성해준다. 여기에는 플레이어 닉네임과 직업에 대한 정보가 담겨 있다.

게임 시작

 

 호스트가 개임 시작 버튼을 누르면 세션에 참여한 모든 플레이어가 동시에 게임 플레이 씬으로 넘어간다.


아직 갈 길이 멀다.

 

 접속한 플레이어들과 세션에 대한 정보를 보고 싶어서 로비 매칭 시스템을 채택했다. 하지만, 기획과는 다른 시스템이라 Release하기 전에 자동 매칭 & 친구 초대 시스템으로 전환해야 한다. 이것 말고도 큰 이유가 하나 있는데,

Photon Fusion2 문서에서 발췌

 

 공식 문서에서 대놓고 로비 (게임 세션 브라우저)를 비추천하고 있다. 따라서 MVP 까지는 게임 세션 브라우저로 시스템 동작을 프로파일링 하겠다만, 그 후에는 무조건 빠른 매칭으로 전환할 계획이다.